같은 종이로 여러번 글쓰기가 가능한 서예연습 종이
일본 쇼핑몰에서 재미있는 물건을 발견하고 사왔는데 관심있는 분들이 계실듯 하여 소개합니다.
물로 서예가 가능?
제가 어릴적에는 서예학원에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먹 가는 일이었는데 언젠가부터 문방구에서 먹물을 팔더군요. 그런데 이제는 그런 먹물조차 필요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특수한 종이는 맹물로 글을 써도 마치 먹물로 글을 쓴 것 처럼 보이기 때문에 서예 연습을 위해 일일이 먹을 갈거나 먹물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먹물로 옷이나 손이 더러워질 필요도 없고 먹을 사는 비용도 절약할 수 있으니 1석2조입니다.
500회 이상 재사용 가능
1장당 재사용 가능 횟수는 500회 이상입니다.
물이 마르는데 필요한 시간은 5분 정도이므로 여러장을 구매해서 돌려가며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격은?
종이만 3장이 들어있는 것은 500엔~800엔 정도이며 붓이 1개 동봉된 제품은 1200엔 정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로 서예연습이 가능한 서예연습시트 (5분후 백지상태로 복원되어 500회 이상 재사용 가능)
어린이용으로 나온 제품도
한자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따라쓰기 쉽게 만들어진 제품도 있습니다. 다만 일본 제품들은 일본한자를 기준으로 생산이 되므로 한국에서 사용시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 다이소 100엔샵 제품도
100엔샵에서도 이러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나 쓰자마자 사라지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장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물로 서예연습하기 시트 구매처
➔ 일본 라쿠텐 물로 서예연습하기 시트 링크
#서예 #연습 #직구 #일본 #라쿠텐 #선예연습 #종이 #먹물 #먹 #재사용 #서예연습시트
➔ | 황금색 글자를 멋지게 표현할 수 있는 붓펜 XGFH-X | ➔ |